(구글 오류) 드라이브 추가용량 구매시, 결제 오류

******** 2014/3/4 (추가 : 시작) ********

결국 이번 일을 통해, 구글 서비스에 대한 고객지원은 형편없다는 것을 잘 알게됨.
아래의 구글 드라이브 결제 오류에 대해서는, 문의를 여러차례 했음에도 불구하고,
접수했다는 형식적인 메일만 왔지, 그 후에 어떤식으로도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연락도 없고…. 뭘~ 하고 있는건지 없는건지… 알 수가 없음.

답답한 사람이 우물 판다고,
일단 해당 구글 계정은 부득이 하게 유지한 채로,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 메일, 구글 드라이브, 사진, 주소록, 할일 등을 모두 옮김.
이렇게 옮기는 데만도 2주 정도가 걸리고, 그것도 완벽하게 옮길 수가 없다는….

그래도 지금으로선 서비스 자체만으로는 구글이 제일 낫기 때문에,
새 계정도 구글로 만들었지만, 또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구글과는 담쌓을지도…
구글 입장에서 나같은 사용자 한명 떠난다고 알기나 하겠냐 만서도,
좀 더 고객지원 부분도 강화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해 본다….

******** 2014/3/4 (추가 : 끝) ********

난 구글 서비스를 아주 많이 이용한다.

구글로 검색하고, Gmail(주소록 포함), 구글 캘린더(Todo 포함)를 사용하며, Picasa로 나의 사진을 관리한다. 또한 구글+ 이외에도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그 누구보다도 잘 이용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물론 주변 사람에게 구글의 유용함을 설파함은 말할 것도 없고.

몇개월 전부터는 혼자 사용하는 것 뿐 아니라, 아예 프로젝트 팀내 산출물 공유를 위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채택하여 팀원들끼리 공유해서 잘 사용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게 몇일 전부터 전혀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다. 많은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니, 디스크 용량이 더 필요 하여 얼마간을 유료로 결제를 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잘 되던 카드 결제가 2월부터 갑자기 무슨 구글의 기술적 문제가 있어서 결제를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드라이브 추가 용량을 결제할 수가 없다는…

결제를 못하니, 정상적인 디스크 용량을 사용할 수 없음은 물론이고,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지, 인터넷엔 그럴듯한 방법 하나 보이질 않고, 구글에 문의를 하는 것 자체가 참 무슨 미로 찾기 하는 것 같다는… 겨우 겨우 문의를 보내도, 몇 일이 지나도 답장도 없고…

국내 서비스같으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어떻게든 문제를 풀어갔을 텐데, 마땅히 어디에다가 전화를 해야할 지도 모르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보니, 오직 메일 밖에는 연락수단이 없는데, 그것 조차도 제대로 메일이 보내지고, 접수라도 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답답하기만… 부득이,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고, 이렇게 블로그에 어떤 오류가 났는지 확인을 해주십사 정리를 해본다.

서비스라는 것이 정말 만드는 것이 다가 아니라, 이런 문제, 장애, 오류가 발생했을 때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을 하느냐가 얼마나 중요한지 고객의 관점에서 몸소 체험하며… 나의 어려움을 정리해 본다.

1. “구글 드라이브 추가용량 구매” 를 하려 한다.

원래 100GB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었고, 매달 꼬박꼬박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고 있었는데, 열흘 전에 결제가 안된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그 사이에 무슨 문제가 있나 다른 카드로 아무리 결제를 해도 동일한 현상만. 결국엔 서비스를 못쓰고,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하지 못하고, 첨부달린 메일도 송수신 못하는 지경까지. Picasa에 사진 업로드 못하는 것은 물론.

결제만 하려고 하면, 무슨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다는데, 어떤 기술적 문제인지? 내가 잘못한 건지, 니가 잘못한 건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줘야 대응을 하지, 이렇게만 알려주면 내가 뭘 어떻게 할 수 있다고? 정말 불친절하기 그지 없다는 생각만.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2. 그래서, 구글 월렛(Wallet)을 확인해 보았다.

월렛에 카드를 등록해 지금까지 몇 개월간 정상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었고, 신용카드 정보도 정확하게 잘 등록이 되어 있다는…

이미지

좋은 서비스에 대해서, 돈을 줄 준비는 다 되어 있는데, 결국엔 서비스가 안되어 이렇게 여러 사람 불편을 겪고 있다는…

나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부득이 이렇게 블로그를 게시를 통한 집단지성에 기댈 수 밖에 없음이 참 안타깝지만, 그래도 당장 써야만 하는 서비스이기에 어쩔 수 없이 이런 방법을 써본다. 왜 이렇게까지 하면서 써야하는지…

Advertisements
이 글은 XYZ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 , , 태그가 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