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기업의 성장과정 : 안철수 연구소의 사례” 을 읽고..

지금은 제안서 작업을 하다, 하도 진도가 나가지 않아 트위터로 눈길을 돌렸습니다.
우연히 눈에 띈, ‘한국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 안철수 연구소의 사례‘ 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얼마전 안철수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 나더군요.

무릎팍 도사에서 4시간 촬영을 했다.
그런데 심각한 얘기는 다 짤리고 농담만 편집되었다.
이 글을 보고는 그냥 후훗~ 하고 웃고 넘어갔었습니다.
하지만, 이 트위터에서 타이틀과 링크를 보는 순간! 그 때 웃어 넘겼던 그 심각한 이야기가 아닐까? 역시 예상은 적중을 했습니다.
오늘 그 편집된 심각한 얘기를 하도록 하겠다.
난 의사, 프로그래머, 경영자, 교수를 하면서 시행착오의 과정에서 교훈을 얻었다. 그 교훈을 말하려 함.

손정의 사장의 강연으로 한창 흥분했던 마음이 조금 차분해 지려고 하는 요즈음,
또 한번 온 몸에 돋는 전율과 소름을 느끼며 긴~ 한숨과 탄식이 베어 나옵니다.

과연 손정의, 안철수 이런 사람들은 역시 나와는 다른 부류의 인간이란 말인가? 아~~~~~
하지만, 그 분들의 지금의 삶이 그러한 노력이 없이는 절대로 이루어 질 수 없는 진실한 삶의 열매가 아닐까요?

식어가는 마음을 다시 한번 열정으로 끓어 넘치게 하는 멋진 강연. 이러한 삶의 자극과 스스로의 노력으로 나 자신의 삶이 조금씩 윤택해 짐을 느낍니다.

Advertisements
이 글은 XYZ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