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mer 기본 사용법에 대해

사내의 수평적, 개방형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안한 Yammer!
벌써, 우리 회사의 직원의 4분의 1 이나 되는 분들이 가입을 하셨건만 많이들 쑥스러우신지,
아니면 Yammer의 사용이 생소해서 그런지 그다지 활용도가 높지는 않은 것 같네요. 자~ 아직 사용법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하여, 몇가지 기본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1.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을 Follow 합시다! 여기서, Follow가 뭐하는 건지 모르시는 분도 계실 줄로 압니다.
트위터를 하시는 분이면 당연히 아시겠습니다만
A를 Follow하게 되면, A가 글을 올리면 기본적으로 나의 Home에서 A의  글도
표시가 되거든요. 즉, Follow를 안 한 사람의 글은 나의 Home에 표시가 안 되요. 그렇다면, 새로 누군가 가입을 하면 항상 그 사람을 내가 ‘Follow’를 해 주어야
그 사람이 새로 글을 올리면 내가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 아~~ 귀찮고 번거로워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줄로 압니다. 그럼, 그냥 화면상단의 Members 메뉴를 클릭하면 전체 사용자, 내가 Following하는 사람,
나를 Following 하는 사람, 초대를 했는데, 아직 묵묵 부답인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우측의 “Follow Everyone“을 체크하세요.
앞으로 새로운 사용자가 가입을 하더라도 별도로 Follow를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 

2. Yammer Desktop 설치

Yamm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접속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무척 번거로운 일이죠? 그렇다고 하루 종일 야머 페이지를 열어두기도 그렇고… 

Yammer Desktop Application을 설치하세요.
일종의 메신저 비슷한 거라고 할까요?
새로운 글이 등록되면 Yammer 아이콘이 깜빡거리도록 하거나,
원하는 방법으로 통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것을 이용해서 글을 바로 포스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글쓰기

자~ 드디어 여러분들이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포스팅은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가 있는데, 브라우저에서, Desktop Application에서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터랑 연동을 해서, 트위터에 올리는
글을 Yammer에도 동시에 등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트위터에 글을 올리실 때 “#yam” 이라는 해쉬태그만 붙여서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Yammer에도 등록이 됩니다.
단, 사전에 자신의 프로필에 Twitter 계정을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제가 올린 글 중에, “~#yam~”이라는 부분이 있는 글들은 제 트위터에 포스팅을 하면서
동시에 Yammer에도 포스팅을 한 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제가 핸드폰으로 -> 트위터에 포스팅 하면서 -> (동시에) Yammer 에도 포스팅 을 하는 겁니다.  물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등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Yammer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Yammer에 포스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구닥다리 핸드폰을 사용하는지라
어쩔 수 없이 트위터를 경유해서, 흑흑~~  

** 추가 정보 : 일반 핸드폰으로 트위터에 포스팅하기 (<- 요기까지 되면 Yammer는 #yam만 붙이면 되므로)  

*** 참조 : 야머로 글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 5가지! Email, Google Talk 으로도? 

S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SKT에서 제공하는 트위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그 이외 SHOW, LGT 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트윗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저한테 물어보세요~

이 글은 Yammer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태그가 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Yammer 기본 사용법에 대해에 1개의 응답

  1. jhcho댓글: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입니다.

    사내에서 yamm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설정에서 트위터 계정 입력했구요..

    트위터에 글을 쓸때 #yam을 붙여도 연동이 안되네요..

    혹시 해결방법 알고 계시면 전수좀 해주세요^^

    • newumare댓글:

      지금쯤이면 완벽하게 연동이 되도록 하셨는지도 모르겠는데,
      이건 너무 간단한 거라도 되고 말고 할 것도 없을 것 같은데… 저도 난감하네요.
      두가지만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1. Yammer에 트위터 아이디를 정확하게 입력하였는가?
      2. 트위터에 글을 쓸 때, #yam 이라는 태그 앞 뒤로 공백(space)가 들어갔는가?
      이래도 안 되면… 저도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

  2. always댓글:

    국내에 출시된 기업용 마이크로블로그서비스 Quik(https://www.quik.co.kr)도 있습니다. ^^

  3. minu댓글:

    혹시 direct message 지우는 법 알고 게신가요? 지워지지가 않네요.

    • newumare댓글:

      현재 야머에는 direct message(쪽지)를 지우는 기능이 없습니다.
      향후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4. 크로스댓글:

    그룹을 만들어 놓고 그룹에 단체 피드를 보내고 그 그룹 전체인원에 푸싱을 보낼수는 없을까요?

    그리고 푸싱이 올때 저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어플들은 푸싱이 올때 소리도 나는데 야머는 푸싱이 올때 그냥 화면만 뜨고 소리는 안나네요???

    제 아이폰이 문제 인건지….ㅠ.ㅠ

    혹시 아시면 답변좀 해주세요

    • newumare댓글:

      아이폰 푸싱은… 제가 아이폰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
      그리고, 피드(알림)은 기본적으로 각 개인의 설정에 따라서 다르지만,
      그룹의 경우에는, 그룹 멤버에게 강제로 이메일 혹은 SMS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물론 SMS는 개인별로 SMS 장비가 설정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 한국에서는 못 쓰니,
      결국에는 이메일을 보내는 것만 가능하겠네요. 참고 하세요.
      그룹 관리 메뉴에서 설정 가능 합니다.

  5. foroz댓글:

    사내에서 야머를 사용하는데요. 데스크탑앱이나 안드로이드앱에서는 사진 attach가 가능한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진이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어서요.
    기능 자체가 없는 건지 제가 찾지를 못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 newumare댓글:

      안드로이드 앱은 아이폰용보다 기능이 다소 떨어지지요.
      사진 첨부 기능도 없고 메시지 푸쉬 기능도 없지요.
      계속 개선을 요구하고는 있는데 대응이 조금 느리네요.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위 두건에 대해서는 해결이 될 겁니다.^^

  6. yamyam댓글:

    follow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특별히 follow를 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의 글이 보이는데요.
    이리저리 테스트를 해보아도 follow의 기능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특별한 기능이 구현되지 않은 것 아닌가요???

    • newumare댓글:

      저도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네요 (죄송~ ^^;;;)
      기본적으로는 야머의 follow의 트위터의 follow와 동일한 개념이기는 한데,
      예전에 한번 follow를 한 사람의 경우에는 unfollow를 하더라도,
      My Feed 에 일정 기간 동안 표시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 이상은 저도….ㅜㅜ 나중에 확인이 되면 다시 알려드릴께요. 죄송~

      누가 아시는 분 있으세요?

      • yamyam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
        야머 도움말을 보아도 비슷한 맥락의 글이 써있는 것 같네요.
        뭐 사실 한 회사 내에서 특별히 필요해 보이지는 않긴 하네요 ^^;;;;

답글 남기기

